군산당북초등학교(교장 류지득)는 지난 5일, 2013학년도 창의․인성 확산을 위한 모델학교 수업 공개를 실시했다.
이날 수업은 창의․인성수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적용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교육과 인성교육을 두 축을 내실화하고, 일반학교의 적용 및 확산을 위한 창의․인성모델학교로서의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수업 공개는 창의·인성 수업 모델 개발 및 공개수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박경 교사의 대표공개수업으로 3학년 사회교과를 분석해 주제에 맞는 창의기법의 도입·인성 요소 강화·타 교과와 융합수업을 도입해 창의․인성 수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군산교육지원청지원 수업컨설턴트와 각 학년 대표교사들이 모여 사전협의회 실시 및 수업 아이디어를 제공해 창의․인성 수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획․설계 했다.
참관자는 군산교육지원청 장학사 4명, 관내 초등학교의 참관 희망교사 40명, 학부모 15명 이상으로 창의․인성수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아주 높았음을 시사했다.
수업공개에 참여한 교사와 학부모들은 창의․인성을 도입한 수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창의와 인성이 조화를 이룬 융합수업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직접 현장에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기법을 알게 돼 매우 유익했다고 했다.
수업이 끝난 후 ‘창의․인성 신장을 위한 사회과 수업방향과 확산’에 대한 사후협의회를 통해 창의․인성 모델학교로서의 수업 적용 및 확산을 위한 일선학교에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역할도 했다.
류지득 교장은 ‘이번 창의․인성의 확산을 위한 모델학교 수업 공개 시간과 더불어 앞으로 더욱더 수업혁신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며, 창의·인성모델학교로서의 롤 모델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군산=이수갑기자
2013 창의인성모델학교 수업 공개 실시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