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 머루와인'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서 인기
무주군, '무주 머루와인'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서 인기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7.0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주머루와인’ 우수성 알려
- 무주군 대표 관광명소 머루와인동굴 홍보
- 무주 농특산물 가치 공유 및 농가 소득증대 기대
황인홍 무주군수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2024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무주 머루와인 시음행사를 가졌다.   /사진=무주군

무주 머루와인이 ‘2024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5일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덕유(구천동머루와인)와 산들벗(마지끄무주), 샤또무주(샤또무주), 붉은진주(붉은진주), 반딧불영농조합법인(더퀸&애플린)지역 내 5개 와인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사과·머루와인 11종을 출품했다. 

현장에는 무주군 대표 관광명소이자 머루와인 시음·판매처인 머루와인동굴을 형상화한 전시 공간을 조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황인홍 군수는 “이번 박람회는 3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주류&와인 박람회로 일반 소비자는 물론, 국내외 바이어들 사이에서도 굉장히 명망이 높다”며 “이런 자리에서 머루와인동굴을 알리고 머루와인을 맛 뵐 수 있었다는 데 큰 자부심을 느끼고, 이것이 소득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에 보다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는 지난 1992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해 올해로 33년 째 열리고 있으며, 연간 5만5,000여명이 찾는 등 국내 최대 종합 주류 및 와인 박람회로 정평이 나있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