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추진위, '2024 진안홍삼축제' 3차 총회 개최
진안홍삼축제추진위, '2024 진안홍삼축제' 3차 총회 개최
  • 전철용 기자
  • 승인 2024.07.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퍼포먼스로 세계최대 홍삼칵테일쇼,진안의 영광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는 5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마이산 북부에서 열리는 '2024 진안홍삼축제'의 세부 내용을 논의하는 제3차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축제장 배치와 세부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건 승인이 진행됐다. 안건 승인 후에는 축제 추진과 관련한 토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위원들은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바가지요금 근절, 친환경 축제, 사고 없는 축제 추진 등을 실천하기 위해 모두 함께 뜻을 모으기로 했다.

올해 축제는 '세계최대 홍삼칵테일쇼'와 개막퍼포먼스로 '진안의 영광'이 화려한 막이 오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진안홍삼킹덤을 지켜라, 진안의 인삼과 홍삼을 테마로 蔘,蔘(삼삼)한 주제관, 체험프로그램등을 운영하며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 진안군 청소년 문화축제등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이 기다리는 투르드 진안고원대회와 구름재 박병순 시조시인 선양 전국시낭송대회 마이산의 메아리 등이  연계행사로 열린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에 선정된 2024 진안홍삼축제 포스터는 마이산 북부의 미로공원에 영감을 받아 진안홍삼축제가 즐거움이 가득해 헤어나기 힘든 미로 같은 축제가 되길 바라는 뜻을 담아 제작돼 신선한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배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장은 “위원들이 열정과 관심을 갖고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알차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철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