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2학기 반디장학생 모집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2학기 반디장학생 모집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9.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9. 27.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 방문 및 우편
- 반디장학금, 대학교 재학 중인 학생
- 국가대표장학금, 국가대표선수 및 후보선수 대상
지난 1학기(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    /사진=무주군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황인홍 군수)이 2학기 반디장학생을 모집한다. 

5일 재단에 따르면 오는 27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총무팀)를 방문하거나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무주읍 한풍루로 326-26, 무주군평생교육원)하면 된다.

무엇보다 올해는 국가대표 및 후보 선수들에게 지급하는 ‘국가대표장학금’이 새로 생겨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준일(2024년 9월 2일)에 국가대표 선수거나 국가대표 후보로 선발돼 있다는 증명을 붙여 신청하면 100만원을 지원한다.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 1인당 100만원씩을 지급하는 ‘반디장학금’은 1학기에 신청했던 학생들도 2학기에 다시 신청해야만 선발 대상이 된다. 복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또 ‘국가대표장학생’과 ‘반디장학생’ 모두 9월 2일 기준 보호자 중 1인과 학생 본인의 주민등록이 모두 무주군으로 돼 있어야 한다. 

황인홍 이사장(무주군수)은 “특히 국가대표장학금은 무주를 빛내고 있는 인재들에게 든든한 응원이 될 것”이라며 “확실한 동기 부여가 돼서 더 많은 선수가 국가대표의 꿈을 키워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서는 지난 2009년부터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4,879명(누적)에게 총 37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인재육성사관학교(기숙학원비 지원사업)를 비롯한 학생 인터넷 강의 지원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