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시티 무주, 태권도로 놀다 교육장배 태권도 페스티벌
태권시티 무주, 태권도로 놀다 교육장배 태권도 페스티벌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8.1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교육지원청은  10일 무주 예체문화관에서 '2024. 무주교육장배 태권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무주교육지원청 제공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기)은 10일 무주 예체문화관에서 '2024 무주교육장배 태권도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무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무주군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품새 495명, 겨루기 69명 등  무주 및 전국의 유·초등학생들이 대거 참가해 겨루기와 품새, 발차기 등과 다양한 구성, 이벤트 등을 더해 축제의 장을 이루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품새, 겨루기, 격파 등의 종목에서 평소 갈고 닦은 자신의 태권도 실력을 맘껏 발휘했으며 전국에서 모인 동료들과의 소통을 하는 등 소중한 체험을 했다.

김승기 무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의 태권도 실력이 향상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태권도를 주제로 즐겁고 다양한 행사를 함께 준비해주신 무주군태권도협회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무주군 무풍면의 무풍고를 태권도 성지인 무주군의 특색을 살린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로 전환하여 지역발전 및 태권도교육 활성화를 이루어내기 위한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중이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