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지난 17일 가수 김덕건 씨와 NH농협은행 정영선 전 장수군지부장, LS Trading 이윤세 대표, CassTown LLC 잉크바트 대표를 명예군민증 수여 대상자로 선정하고, 이날 수여식을 가졌다.
20일 장수군에 따르면 가수 김덕건 씨는 본인이 출연하는 각종 매체에 장수군 농산물을 홍보하고,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독려하는 등 군 홍보에 적극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정영선 전 지부장은 NH농협은행 장수군지부장으로 근무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군 농산물 유통 경쟁력 제고와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앞장서 왔다.
LS Trading 이윤세 대표는 25년간의 한-몽 유통 및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수군 농축산물의 몽골 진출과 현지 홍보 마케팅을 적극 협조해 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증진에 기여했다.
CassTwon LLC 잉크바트 대표는 지난해 장수군-몽골 간 MOU 체결을 비롯해 농축산물 몽골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및 유통망 확보에 적극 노력하는 등 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해외로 널리 알려 그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최훈식 군수는 “명예군민으로 선정된 네 분께 축하와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명예 군민으로서 군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명예군민증서는 군 조례에 따라 장수군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내국인, 해외교포 또는 외국인에게 수여되며 군은 수시로 명예군민을 추천받아 선정할 방침이다.
/구상모 기자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