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어촌버스 '장수‧진안‧무주 통합노선' 분리 운행
장수군, 농어촌버스 '장수‧진안‧무주 통합노선' 분리 운행
  • 구상모
  • 승인 2024.04.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진장여객()에서 운영하는 농어촌버스가 기존 장수진안무주를 통합 운행했던 노선을 51일부터 각 지자체별로 분리해 운행한다.

30일 장수군에 따르면 그동안 농어촌버스는 3개군 지역, 38개 코스로 통합 운행돼 지역 실정에 맞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탄력적으로 제공하기 어려웠다. 그 결과 이용객들의 버스 이용 외면과 불편 사항이 많았었다.

이에따라 이번 노선분리시행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농어촌버스 운행 조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장수읍과 장계면 공용터미널을 8개의 노선으로 개편한다.

장수읍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1, 장계면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2번으로 시작하는 노선번호를 부여해 이용객들이 버스 번호만 보고 해당 버스의 운행지역을 알 수 있게 한다.

또 노선 구분에 따라 무주 방면 종점이 당초 무주읍에서 안성면으로 바뀌고, 진안 방면의 경우 진안읍까지의 운행은 지속되지만 진안 가막리와 동향면으로의 운행은 중단된다.

8개 노선의 운행지역, 횟수 및 시간대는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출퇴근과 등하교 시간의 조정안을 반영하고, 노선 구분전과 비슷하게 유지해 이용객들의 혼선을 최소화한다.

군 관계자는 노선 구분에 따른 노선의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을 상시 접수하고 지속해서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며, 필요한 경우 운수업체인 무진장여객()과 협의를 통해 조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선개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무진장여객(063-433-5282) 또는 장수군청 건설교통과 교통팀(063-350-2565,25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