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교육청, 중학교 간부학생 수련교육 실시
부안교육청, 중학교 간부학생 수련교육 실시
  • 이옥수
  • 승인 2008.07.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교육청, 중학교 간부학생 수련교육 실시
              여름방학 중에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기회 마련
 부안교육청(교육장 송경식)은 여름방학 중에 관내 중학교 간부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련교육을 실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과 리더십을 기르고, 호연지기를 함양하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부안교육청은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간 남원 운봉에 있는 전라북도학생교육원에서
관내 12개 중학교의 간부학생 109명(남자62명, 여자47명)과 각 학교의 생활지도담당교사 12명이 인솔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수련교육이 실시된다.
 학생들은 수련회를 통해 모험활동과 국토순례, 현장체험학습으로 기초체력과 인내심, 극기심을 기르고, 타 학교 학생들과의 공동생활, 아침수련을 통한 심신단련, 자아정체성 확립과 지도력 배양을 위한 리더십 함양교육을 받게 된다.
 또 자아성찰과 자기관리 및 대화 방법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사회에 대한 책임과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수련회는 갈수록 소규모화, 소인수화하고 있는 농어촌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인한 인생관, 사회 책임의식을 심어주고 학생의 자발적 참여로 중학교 간부학생으로서의 자긍심과 지도력 함양, 그리고 공동체험 활동을 통한 협동정신을 길러 그 교육의 효과가 가정, 학교에까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안=이옥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