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기능성게임프레대회 개최
전국기능성게임프레대회 개최
  • 서윤배
  • 승인 2009.11.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게임 ‘멘타’를 종목으로 한 전국기능성게임프레대회 개최

(사)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이하 ‘인문협’)는 지난 6일 기능성게임프레대회 설명회 및 협약식을 가졌다.

진흥원은 기능성게임 이용자들의 수요 부족으로 개발 게임에 대한 시장 확대 및 기반 마련을 위해 인문협과의 협약을 통해 기능성게임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대회를 통해 전북 업체에서 만든 기능성게임의 우수성 입증을 위해 ‘전국기능성게임프레대회’를 마련했다.

대회 종목은 KeFF2008, G-star2008, KeFF2009를 통해 선보인 (주)휴먼미디어테크의 사칙연산을 이용한 수학 에듀 게임인 ‘멘타’로 선정했으며, 인문협 지정 4개 권역(서울, 경기남부, 경기북부, 전라북도), 15개 PC방에서 선수모집을 통해 12월 14일~27일 예선을 거쳐 대표선수 각 8명을 선발, 오는 12월 29일 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본선대회가 열리게 된다.

진흥원 이강원 본부장은 “이번 프레대회를 기반으로 2010년에는 전국기능성게임대회로 확대 시키겠다” 며 “향후 인문협과의 지속적인 업무 교류를 통해 기능성 게임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cid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윤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