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김제사랑상품권 앱’ 기능 개선
김제시, ‘김제사랑상품권 앱’ 기능 개선
  • 한유승
  • 승인 2024.07.2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김제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전용 앱인 고향사랑페이의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김제사랑상품권은 2023년 김제사랑체크카드 발행으로 카드발행액이 약 24% 증가하는 등 지역경제를 움직이는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대상 수상뿐만 아니라 김제시민이 뽑은 김제시 10대 주요 성과에도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김제사랑상품권 운영 효과성을 인정받고 있다.

시는 이러한 김제사랑상품권의 전용 앱인 고향사랑페이를 개선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김제사랑상품권이 시민들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점차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달에는 기존 앱 메인화면을 재구성해 잔액이동 메뉴를 신설하고 소득공제 등 각종 증빙자료로 제출할 수 있는 스마트 영수증 발급 기능, 체크카드 On/Off 설정 기능 도입을 추진한다.

또한 도내 지역사랑상품권 앱 최초로 고연령층을 위해 주요 메뉴를 확대해 볼 수 있는 간편모드 기능과 다문화 시대에 맞게 외국인 사용자를 위한 외국어지원서비스 기능을 도입하며, 이 기능들은 시스템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시 이영복 과장은 “이번 상품권 앱 개선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김제사랑상품권이 시민들의 든든한 경제 버팀목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고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권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