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테크노파크,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대상기업 3차 공고
(재)전북테크노파크,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대상기업 3차 공고
  • 이용원
  • 승인 2024.07.1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는 도내 매출 100억 이하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애로기술 등을 해소하고 매출신장을 위해 도비 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대상기업 3차 공고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3차 공고는 ‘2024년 R&D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마지막 공고이며, 지난 1차 및 2차 공고 평균 경쟁률은 3:1~4:1 수준을 보였다.

이번 ‘R&D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3차 공고는 시제품과 시금형 제작을 지원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공모형, 신규참여형 2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지원한다.

공모형은 최대 4,000만원 이내 / 3개월 / 총사업비의 80% 이내에서 도내 소재 중소·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규참여형의 경우 본 사업 수혜이력이 없는 기업이 지원대상이며, 공모형과 마찬가지로 최대 4,000만원 이내 / 3개월 / 총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제외 요건으로는 접수 과제가 이미 제작중이거나 개발이 완료된 경우 또는 타 사업으로 동일 과제를 지원받았거나 예정인 경우, 전북특별자치도 선도기업 지정인 경우, 지원기관 없이 단독으로 시제품을 제작하고자 하는 경우, 22년~23년 연속으로 지원받은 기업인 경우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 지원제외 요건에 상세히 기술돼 있다.

가점 측면에서는 연구소 및 기업 등에서 개발된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사업화에 적극 추진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술이전 받은 기업은 가점(3점)을 부여한다. 다만 가점 증빙 서식과 관련 증빙을 정확히 제출해야만 가점이 인정되니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재)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b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