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진안군 진안읍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71호’ 오픈
전북은행, 진안군 진안읍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71호’ 오픈
  • 이용원
  • 승인 2024.07.0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4일 진안군 진안읍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171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안군 김병하 부군수,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 안성자 센터장, 전북은행 전상익 부행장, 공명숙 진안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07년 개소한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 맞벌이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아동들에게 학습과 놀이, 식사 등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26명의 아동들이 방과 후 약 17평의 협소한 공간에서 학습과 여러 활동들을 이어 가기에 불편함이 매우 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에서는 활동량이 많은 아동들을 위해 베란다 확장공사로 2평정도의 공간을 추가 확보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도배와 장판을 새롭게 하고 오래된 책상과 의자, 블라인드 등도 교체해 더 좋은 환경에서 아동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전상익 부행장은 “아동들에게 지금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센터와 함께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