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전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정책 설명회
고창군, 전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정책 설명회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4.03.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4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전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소개, 2023년도 고창군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분석, 2024년 반부패 청렴정책 중점 추진사항, 각 부서별 협조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고창 실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고, 공직사회의 청렴에 대한 명확한 인식으로 군민의 권리가 부당하게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군민행복 민원상담사 등 군민 권익보호 제도 안내 ▲부서별 업무특성에 맞는 청렴시책 발굴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 ▲군민에게 불편을 주는 소극행정 근절 ▲부패공직자 처벌 강화 등이다.

군은 이날 청렴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부패발생 차단을 위해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군민이 느끼는 청렴체감도 향상을 위해 공직자 청렴교육 확대는 물론, 청렴 컨설팅과 우수사례 도입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를 통해 2024년 핵심 슬로건인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에 걸맞는 청렴수준 도달로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을 달성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심덕섭 군수는 “공직사회에서의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실천해야 할 중요한 원칙이다”며 “간부 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고 전 직원이 동참해 깨끗한 공직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