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SRID, 전북발전연구원 김경섭 원장 초청강연 개최
군산대 SRID, 전북발전연구원 김경섭 원장 초청강연 개최
  • 이수갑
  • 승인 2013.10.2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군산대 황룡문화관 중회의 실에서 ‘창조전북, 기회와 도전’

                  김경섭 원장

군산대학교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SRID 원장 김민영 교수, 경제학과)은 오는 29일, 교내 황룡문화관 중회의 실에서 ‘창조전북,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전북발전연구원 김경섭(사진)원장이 발표자로 참석해 최근 전라북도를 둘러싼 사회경제적 흐름과 지리적 여건변화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김 원장은 전북의 발전 전망과 함께 정부가 추진하는 창조경제와 전북의 발전방향이 어떻게 맞물릴 수 있는지를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현 정부가 추진하는 창조경제의 중요요소인 새로운 산업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특화산업의 발전방향, 지역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삶의 질, 균형발전을 위한 여성취업 등 복지와 기후변화를 포함한 환경문제 등도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 정부가 세계경제 인적·물적 교류 중심지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정학적 강점과 광활한 토지확보 가능성 등을 두고 새만금지역을 창조경제의 요람으로 개발 가능한 최적지로 인식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응방안도 논의된다.

이번에 주제 발표를 맡은 김 원장은 전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외교학 학사를 받은 후, 미국 하버드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를, 한국외국어대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 원장은 총리실세계화추진단국장, 기획예산처 기획관리실장, 조달청장, 감사원 감사위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 전북지역 발전을 위한 비전과 청사진 제시 및 관련 조사연구 등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군산대학교 새만금종합개발연구원은 군산대학교에서 추진하는 군산새만금지역학 특성화와 관련해 새만금발전과 함께 부각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략사업지원 및 세미나, 산관학포럼,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준비하고 있다./군산=이수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