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을 달을 맞아 진안군 청소년 지원센터에서는 좋은 부모안내서인“자녀는 부모의 미래입니다”를 펴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좋은 부모가 되고 싶고 자녀들을 잘 키우고 싶은 것이 모든 부모들의 마음이지만 어떻게 좋은 부모가 되고 어떻게 아이들하고 대화가 통하는 부모인지 막막한 부모들에게 길잡이가 되고자 이 책자를 기획하게 되었다.
진안군청소년지원센터 우시엽 소장(57)은 “행복한 부모 뒤에는 더 행복한 자녀들이 있고 세상이 힘겨운 부모 뒤에는 더 힘겨워 하는 우리의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행복해지기 위해 우리 부모들이 먼저 행복해지도록 부모교육과 성인들을 위한 교육도 열심히 할 것입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어른 손바닥만한 크기의 이 소책자는 부모들이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들고 다니면서 볼 수 있게 간편하게 제작하였다. 특히 우리의 아버지들이 들고 다니며 보고 변화되기를 바라는 간절함이 이 책자에서 묻어난다.
진안군 청소년 지원센터에서는 “부모는 자녀의 미래입니다”는 책자의 발간과 함께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도 행복하다”라는 주제의 부모교육 특강(5월 22일 10시 군민자치센터 3층)도 준비중이다. 책자를 원하시는 분이나 부모교육 특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진안군 청소년지원센터(433-2377)로 문의하면 된다. /진안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