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의회,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 개최
전북자치도의회,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 개최
  • 유호상 기자
  • 승인 2025.02.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제국주의 상징물 등의 설치 및 사용 금지 에 관한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 등 13건 심사
- 윤수봉 도의원, ‘경찰ㆍ소방 항공대 소음 방지 및 피해보상에 관한 법률’제정 촉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윤수봉)는 26일 제11대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를 26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전북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전북자치도 김종훈 경제부지사, 서거석 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일본 제국주의 상징물 등의 설치 및 사용 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과 ‘중앙정부의 빈집 종합대책 마련을 위한 촉구 건의안’ 등 13건의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한 안건을 심사했다. 

특히 전북도의회 윤수봉 위원장이 제안한 ‘경찰·소방 항공대 소음방지 및 피해보상에 관한 법률 제정 촉구 건의안’을 심의했다. 

윤수봉 위원장은 건의안을 통해 "전국 경찰ㆍ소방 항공대 소음피해지역도 공항소음대책 지역과 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대책지역에 준해 소음방지대책을 마련하고 그 피해에 대한 보상을 신속하게 실시하는 등 관련 법률을 조속히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이번에 심의·의결한 안건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로 송부된 후 의장협의회 명의로 정부에 공식 전달된다.

/유호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