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블레씽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력 협약(MOU) 체결
전주대, 블레씽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 협력 협약(MOU) 체결
  • 이행자
  • 승인 2024.08.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콘텐츠 기획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콘텐츠 개발 이끌어 갈 지역혁신 선도 융합인재 양성 협력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29일 블레씽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찬미)과 함께 지역 콘텐츠 기획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대 진리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이용욱 전주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장과 김찬미 블레씽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향후 △지역 콘텐츠 기획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업단 비교과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따른 상호 협력 △커리큘럼 설계 및 구성, 전문 강사 추천 등 제반 사항 협력 △전주대 학생 대상 전문가 특강 및 직무 체험을 위한 상호 협력 등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이용욱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은 융합인재들이 지역혁신을 선도하고 향후 지역 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일회성 협업 지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에 김찬미 이사장은 “지역 가치를 함께 고민하는 양 기관이 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의미 있게 생각하며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과 물적·인적 지원을 아낌없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전주대는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을 통해 교육부에서 3년간 약 90억 원을 지원받아 지역자원의 디지털 혁신과 미래가치 창출에 이바지하는 융합인재를 양성한다.

/이행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