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가족 대상으로 나들이 사업 추진
김제시 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기심, 송영애)는 최근 꿈의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나들이 사업을 추진했다.
10일 김제시에 따르면 아동 및 가족에게 '가고 싶은 곳', '하고 싶은 것' 등 다양한 의견 가운데 다수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놀이동산에서 불꽃놀이를 관람하는 것을 의견으로 정해 애버랜드로 기획했다.
지난 7일 에버랜드 나들이에 참여한 가족들은 놀이공원에서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과 야간 퍼레이드와 불꽃쇼 등을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조기심 민간위원장은 “오늘 하루는 아이들 모두가 마음껏 뛰어놀며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기관들과 협력해 지역사회 아동, 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영애 검산동장은 “지금은 지역사회가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끊임없이 보여줘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희망찬 검산동이 될 수 있도록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꿈의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산타 선물꾸러미 지원(2022년 12월) 및 여름 물놀이 지원사업(2023년 8월)을 진행하는 등 올해 나들이사업까지 3년째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유승 기자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