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제5회 장수트레일레이스 4일 시작
장수군, 제5회 장수트레일레이스 4일 시작
  • 구상모
  • 승인 2025.04.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장수군 일원에서 열린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대표 김영록)이 주관하며 70K, 38K-P(팔공산), 38K-J(장안산), 20K, 5K, 4K-VT 6개 코스로 진행된다. 44K-VT 코스를 시작으로 5일부터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진다.

특히 국내와 해외 선수를 포함해 약 2,500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3일 장수군에 따르면 트레일러닝은 인공 트랙이나 아스팔트 도로가 아닌 잔디나 흙, 숲길 등 자연을 달리는 스포츠다.

장수트레일레이스는 군의 주요 관광명소인 장안산, 팔공산, 동촌리 고분군, 승마로드 등을 배경으로 펼쳐져 참가자들이 장수만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회가 열리는 본 행사장(장수종합경기장)에서는 군의 고품질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농산물 판매 부스, 다채로운 먹거리와 체험부스 뿐만 아니라 행사를 후원하는 각종 브랜드 부스도 운영된다.

김영록 대표는 점차 성장하고 있는 장수트레일레이스를 통해 군이 산악레저 메카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국내 최고의 트레일레이스 대회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2022년 작은 규모로 시작됐던 장수트레일레이스가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하고 있고, 이에 발맞춰 장수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앞으로도 이 대회를 통해 선수들과 방문객들이 장수만의 독특한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