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김예림·한재호 박사과정생,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 선정
전북대 김예림·한재호 박사과정생,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 선정
  • 이행자
  • 승인 2024.07.2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예림·한재호 박사과정생,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 선정
-연 2,500만원 최대 2년 지원받아 박사학위 독립된 연구 수행

전북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 줄기세포발생학실험실의 김예림(축산학과, 지도교수 최현우)·한재호(농축산식품융합학과, 지도교수 최현우) 박사과정생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NRF)이 지원하는 2024년도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이 사업은 박사과정생이 박사학위 논문 연구의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를 주도적, 독립적으로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800여 명의 박사과정생을 선정해 연간 2,500만 원의 지원금을 최대 2년 동안 지원한다.

이번 선정을 통해 김예림 박사과정생은 ‘생쥐배아줄기세포로부터 직접 분화된 원시생식세포와 생식선 유래 체세포의 공동 배양을 통해 감수분열 효율 증대’를, 한재호 박사과정생은 ‘소분자를 이용한 소 근육줄기세포의 유지 및 무한 증식 기술개발’을 주제로 각각 독립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예림·한재호 박사과정생은 “이번 과제에 선정되기까지 다양한 연구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최현우 지도교수님과 줄기세포발생학실험실 구성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해당 과제를 통해 박사학위 논문 연구에 매진하여 관련 분야에 대한 기반을 구축하고, 향후 세계적인 연구를 이끌어 나가는 차세대 학문후속세대로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행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