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24년 제2차 챌린지진단 참여기업’ 모집
중진공, ‘2024년 제2차 챌린지진단 참여기업’ 모집
  • 이용원
  • 승인 2024.07.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이준석)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의 활력 제고 및 경기불황 극복을 위해 ‘2024년 제2차 챌린지진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챌린지진단은 분야별 전문가가 중소기업의 문제점 도출, 원인 분석 및 기업의 특성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는 문제 해결형 진단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매출액 50억원 규모 이상의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신청기업 중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중진공은 지난 4월 1차 모집을 통해 총 52개사를 선발해 지원 중이며,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약 5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기업은 △생산관리 △품질관리 △재무관리 등 총 3개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분야별 전문가의 집중 진단 서비스를 받게 된다.

분야별 전문가는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7~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지원기업 현장 방문을 통해 집중 진단을 수행한다. 중진공은 진단 종료 후, 성과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연계 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준석 본부장은 “중진공은 챌린지진단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경영혁신과 지속성장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북지역의 경제활력 제고와 경기불황 극복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챌린지진단 참여희망기업은 오는 23일까지 중진공 누리집(www.kosmes.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문의사항은 중진공 전북지역본부(063-210-9922)로 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