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은 의료서비스 품질향상 및 고객만족을 위해 올해 4월초부터 간호 동행서비스 ‘GO WITH YOU’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GO WITH YOU’는 복잡한 진료절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층을 대상자로 선정해 간호직원이 동행하면서 병원이용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간호부에서는 효과적인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서간 동행 공유 채널을 만들어 간호직원이 환자를 동행하고 있다. ‘GO WITH YOU’의 이용객 수는 지난 4월 15건, 5월 37건, 6월 38건으로 점차 많은 환자들이 이용 중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기준 전북지역 고령 인구 비율은 23.4%로 환자들 대부분이 고령으로 몸이 불편한 상태에서 보호자 동반 없이 병원을 내원하고 있다.
전북대병원은 보호자 없이 불편한 몸으로 병원을 내원한 환자들이 넓은 병원에서 진료과를 찾아 헤매는 등 오랜 시간 병원에 머무르게 되면서 병원 이용에 대한 불만족과 불안감이 커지고 있어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의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GO WITH YOU’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정희 간호부장은 “환자 곁을 지키며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우리 간호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간호부에서는 환자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서비스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