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
제 2회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
  • 한유승
  • 승인 2009.12.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김원기)가 올해 자원봉사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자리가 7일  김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6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을 초청해  이건식 시장,  경은천 시의회의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함께해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우수자원봉사단체 및 개인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매년 12월 자원봉사자를 위한 김제시자원봉사자대회를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따뜻하고 숭고한 마음으로 평소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손에 손에 자원봉사 함께하는 희망김제 라는 슬로건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온 김제시가족자원봉사단 등 18개 자원봉사자 단체와 개인 17명을 시상했다.

이건식 시장은 격려사에서 “사회가 발전하고 다양화 할수록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작은 것 하나라도 나누고 베푸는 자원봉사가 김제시를 밝고 희망찬 미래로 인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경은천 시의회의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훈훈한 사랑을 전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는 매월  찾아가는 이동봉사 사랑실은 달구지  가족봉사단 구성 및 운영 자원봉사 특화교육(수지침, 발마사지, 이혈, 풍선아트) 및 봉사단 육성ㆍ발굴  지평선축제 자원봉사자 운영 자원봉사단체 간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 17가구의 독거노인들에게 5,100장의 연탄배달과 560여곳의 어려운 이웃에게 2,500포기의 김장전달 사업을 마쳤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