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하라”
“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하라”
  • 강수창
  • 승인 2009.07.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 하십시오. 오늘 하늘은 맑지만 내일은 구름이 보일른지도 모릅니다.”

찰스 해돈 스펄전이 쓴 ‘지금 시작하라’의 일부분이다.

순창군은 매달 직원들의 기획능력 함양을 위해 요약서를 발간 배부하고 있다.

이달에는 ‘간절히 원하는 그 모습으로 살아라’ 요약서를 발간 배부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요약서는 강헌구씨의 ‘가슴 뛰는 삶’을 요약한 자료로 “진심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고 매일 매일이 즐겁고 가슴뛰는 진짜 인생을 살 것”을 주문하고 있다.

이를위해 ‘통찰, 작심, 돌파, 질주’를 강조하며 “당신에게 어울리는 내일을 마음속으로 그리면 새로운 내일이 시작된다”며 “자신의 인생 키워드를 찾기 위해 자신의 삶에 있어 가장 가치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또한 “모임, 학원수강 등을 통해 같은 비전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 앞서가는 사람들의 코드를 익힐 것”을 주문하며 “그것은 외로운 나무 한 그루가 아니라 푸른 숲이 되는 방법이고 빨리가기보다 멀리 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어 “사고의 해이는 제1의 경계항목”이라며 “갈수록 사람들은 깊이 생각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대충 생각하고 고민없이 선택하는 것은 역 선택 및 무 선택을 초래함은 물론 평범에서 비범으로 넘어가는 길의 최대 장애요소가 된다”고 언급하고 있다.

덧붙여 “비전을 향해 달리되 스피드에만 연연하지 말라”며 “사회적 성공보다는 내면적 성숙에 우위를 두고, 부, 명성, 인기는 주어지면 누리고 목적으로 삼지는 말아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