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와 친구들’보러 진안 가위박물관으로 놀러가자
-㈜캐리소프트와 협업해 진행
-㈜캐리소프트 206만 명의 구독자 보유한 유튜브 채널
-㈜캐리소프트와 협업해 진행
-㈜캐리소프트 206만 명의 구독자 보유한 유튜브 채널
진안군이 ‘2024 가위박물관 특별기획전’으로 이달 27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진안가위박물관에서 ‘캐리와 친구들 in 가위박물관’을 연다.
27일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캐리소프트와 협업해 진행한다.
㈜캐리소프트는 20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시작해 ‘Make Kids Happy’ 슬로건을 가지고 현재는 캐리TV 방송 채널을 통해 다양한 어린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군은 영상으로만 접했던 캐릭터를 실제 경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어린이 대표 동영상 콘텐츠인 ‘캐리와 친구들’ 팝업전시를 기획했다.
팝업 전시에서는 ‘캐리와 친구들’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존, 종이 스퀴시 만들기, 고깔모자 꾸미기, 색칠하기 체험과 장난감 놀이 공간 등을 즐길 수 있어 규모는 작지만 알찬 구성으로 전시를 진행했다.
‘캐리와 친구들’은 영상 캐릭터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안 가위박물관은 지난해 박물관의 주제인 가위와 연계한 특별기획전 ‘브레드이발소 in 가위박물관’을 열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캐리와친구들 in 가위박물관 특별기획전을 통해 박물관이 어린이들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기억되고, 앞으로도 가위처럼 늘 가까이 자주 찾는 박물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철용 기자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