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택배로 보내드려요"
김제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택배로 보내드려요"
  • 한유승
  • 승인 2024.08.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시립도서관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무료 택배 배부서비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책꾸러미는 ▲베이비(18개월까지), ▲플러스(19~35개월), ▲보물상자(36개월~7세) 총 3단계로 나눠 김제에 주소를 둔 영유아 아이들이라면 모두 받을 수 있다. 

기존 직접 도서관에 방문을 통해서 배부받았지만 온라인 신청을 통해 이제는 집에서 책꾸러미 택배를 받아 볼 수 있다. 물론 기존과 같이 도서관에 방문해 수령하는 것도 가능하다.

책꾸러미 택배 배부 신청은 오는 11월까지 가능하며, 신청 시간차에 따라 ▲1차(9월 발송), ▲2차(11월 발송), ▲3차(12월 발송) 3차례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신청방법은 김제시립도서관 아동실(063-540-4168)로 전화해 수령가능 여부 확인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gjl.gimje.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등본과 함께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소여숙 관장은 “책꾸러미는 아이들이 책을 쉽고 편하게 접해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무료 택배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책꾸러미를 받지 못한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