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혁신과제발굴을 위한 혁신투어 실시
- 교육 실무자들의 우수혁신사례 현장 체험 -
남원교육청(장인석 교육장)은 지난 4일 교육청 및 관내 초․중학교 교직원 40명으로 혁신투어단을 구성, 혁신우수학교와 우수기관을 방문, 2007년 하반기 혁신투어를 가졋다.
이번 혁신투어는 교육분야에서 영어체험과 적정규모 통합 학교운영으로 소규모 시골학교의 문제점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 전남 곡성 중앙초등학교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학교로 올해 각종 전국대회에서 1,000명이상의 수상자를 배출한 전남 광양제철초등학교를 방문하고, 산업분야에서는 바다를 매립하여 세계 최대규모의 종합제철공장을 건립하고 있는 광양제철소를 방문해, 혁신우수사례를 가졌다.
특히 홍성근남원교육청 관리과장은 이번 혁신투어에 대해 “혁신 교육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직원들이 혁신 우수기관을 직접 방문해, 보고 들음으로써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 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학교시설운영과 교육과정 운영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남원교육청은 지난 상반기에도 경남 합천교육청과 용주초등학교를 방문, 창고 관리개선 우수사례를 체험하고 관내 모든 학교가 창고 관리 개선대회에 동참, 과제를 추진함으로써 교육 수요자가 체감 할 수 있는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교육감표창을 받은바 있다./(남원 김동주기자)
* 사진
저작권자 © 전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