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e-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구축 -
- 동영상 교육 서비스 무료, 평생학습도시 조성 청신호 -
남원시(시장 최중근)가 학교 교과 과정을 비롯해 자격증 및 취업대비 등 각종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버 평생학습센터(e.namwon.go.kr)를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했다.
시험 운영을 끝내고 오는 26일부터 본격 운영될 e-평생학습센터는 유아·어린이, 청소년의 학습을 위한 교과 과정과 컴퓨터, 교양강좌, 어학, 자격증, 취업대비 등에 관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사이버 평생학습센터(e-평생학습센터)는 관내 평생교육에 관한 프로그램 정보를 찾아 수강을 할 수 있으며, 학습동아리 등록 및 강사 검색 그리고 평생교육기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서울강남구 인터넷 수능방송을 링크시켜 국내 최고 강사의 수능강의(유료 서비스) 시청과 무료로 제공하는 소리나는 영어, 한자, 고사성어, 테마 한자게임,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경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교과과정을, 일반인에게는 컴퓨터, 교양강좌, 한자능력검증, 공인중개사 등 90여개의 콘텐츠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회화 과정, 건강 향상 관련 콘텐츠 등도 제공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7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을 받은 남원시는 내실있는 교육복지를 시정 방침으로 설정하고 꿈을 키우는 교육 남원 건설을 시정 운영 방향으로 남원영어체험학습센터조성, 남원 인재양성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내년 1월에는 평생학습센터 개원을 앞두고 있다./(남원 김동주기자)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