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당북초 21일 2014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소통하는 교육과정 설명회 열어
2014-03-20 박경호
당북초등학교(교장 류지득)는 21일 오후6시 ‘2014학년도 교육과정설명회’를 교내 다목적실에서 갖는다.
1부에서는 2014년도 본교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와 학부모 교육이 이루어지고, 2부에서는 학급에서 담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당북초등학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무모와 좀 더 많이 소통하고 가까이에서 마음을 나누고자 맞벌이 부부를 배려하여 저녁에 실시가 되며, 간단한 저녁이 함께 제공돼 식사를 하며 담임선생님과 학급 운영과 자녀에 대해 상담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교육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보육교실이 함께 운영돼 학부모들이 마음 놓고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띤다.
올해 당북초등학교는 예술꽃씨앗학교로 지정 된지 3년째로 전교생의 국악수업 실시 및 국악관현악단의 운영의 내실화를 통해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정착시키고 있다.
이 밖에 ‘오감탐구와 생생 체험으로 가꾸는 행복놀이터’란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진로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찾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게 잠재능력을 최대로 이끌어 낼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당북초등학교는 폐교 위기의 소규모 학교에서 현재 11학급까지 학급 수가 증가해 올해 50억 원의 예산으로 7월 학교 개축을 눈앞에 두고 있는 등 학생들이 첨단 교육환경과 자연이 함께 살아 숨 쉬는 교정으로 바꾸어지고 있다.
/군산=박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