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이경신 의원,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2024-12-29     김태완 기자

 

고창군의회 이경신 의원이 지난 2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열린 2024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지역발전공헌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를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은 한해동안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정치발전, 의회발전, 지역사회공헌, 경영혁신, 문화예술반전 등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 구성원으로서 타의 모범이 된 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치하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이경신 의원은 고창군의회 제9대 전반기 부의장 및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으면서 다양한 입법활동을 통해 고창군의 발전과 고창군민의 권리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고창군 신혼부부 주택대출이자 지원 조례, 고창군 다자녀가정지원 기본 조례, 고창군 화재 피해주민 지원 조례 등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조례 제정을 주도했으며, 최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창 발전과 직결되는 문제인 ‘운곡람사르습지 일대를 국가정원으로 조성하자’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경신 의원은 “고창군민들께서 맡겨주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욱 더 책임감을 갖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김태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