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 10일 개막

2024-08-08     이은생

 

34회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가 오는 10일 완주군 고산문화공원(무궁화테마식물원 일원)에서 열린다.

8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30분 개막식과 함께 막을 올리는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인 완주에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무궁화와 연관된 다양한 퀴즈에 도전하면서 지식도 쌓고 짜릿한 성취감도 맛볼 수 있는 무궁화 골든벨’, 무궁화꽃으로 가득한 무궁화테마식물원에 숨겨진 보물찾기’가 준비돼 있다.

또한 창의력과 상상력이 가득한 멋진 작품을 뽐낼 수 있는 무궁화 그림대회’, 각자의 기량을 보여주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장기자랑등을 즐기면서 푸짐한 경품의 행운도 잡을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만을 위한 물놀이 공간도 준비됐으며, 시원한 시랑천에서 무더위를 달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나라꽃 무궁화의 선양과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축제장 일원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180여 종의 무궁화 품종도 감상할 수 있다.

이와함께 아름다운 무궁화를 가정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완주에서 생산한 무궁화 묘목 400여 본을 무료로 나눠준다.

축제 전날과 당일에는 고산문화공원 내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캠핑과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축제 참여자들에게 고산자연휴양림 무료입장도 제공된다.

유희태 군수는 나라꽃 무궁화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가족과 함께 무궁화꽃도 감상하고, 맑고 시원한 시랑천에서 물놀이도 즐기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