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2023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희망한마당’ 성과공유회 개최

2023-12-08     이용원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윤여봉)은 8일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에서 ‘2023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희망한마당’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전북 마을기업 대표 및 관계자 200여 명, 전라북도 14개 시·군 담당자 및 지역 중간지원기관 70여 명이 참석해 지역 공동체 유대감을 강화했다.

‘2023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희망한마당’은 사회적경제 사업 성과 공유 및 상생·협력 공동체 활동 증대를 통한 사회적경제 화합 도모를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전북도지사의 영상 축사를 시작으로 윤여봉 원장의 격려사, (사)전북마을기업협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마을기업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여봉 원장은 "오늘 성과공유회를 통해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사회적경제의 가치가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라며 “전북 마을기업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 공동체 단위의 기업을 뜻한다.

마을기업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www.마을기업.kr)와 경진원 사회적경제육성팀(063-711-2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