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주)젠아웃도어,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진안군-(주)젠아웃도어,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 전철용 기자
  • 승인 2024.11.23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관광 활성화 기반 마련 

 

 

/사진=진안군 제공

진안군은 22일 ㈜젠아웃도어와 '아웃도어 기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 MOU체결식에서는 △진안군에서 주최하는 하이킹, 러닝, 백패킹 등 액티비티 행사 기획·운영 및 대행 △(주)젠아웃도어 주최의 전국단위 백패킹, 하이킹, 캠핑 등 아웃도어 행사의 정례화 내용을 적시하고 이에 서명했다.

진안군은 이 협약을 계기로 트래킹, 백패킹 등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태자원에 강점을 살려 아웃도어 문화 트렌드를 이끄는데 젠아웃도어와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군은 다양한 액티비티 행사 기획·추진의 경험과 능력을 보유한 젠아웃도어의 결합으로 자연과 사람, 문화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치유관광 발전 모델을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주)젠아웃도어의 대표 브랜드는 ‘제로그램(zerogram)’으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의 원칙인 쓰레기 되가져가기와 물품 재사용 등 환경수칙을 지키자는 의미의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아웃도어 의류, 장비는 물론 백패킹 및 트래킹 이벤트로 국내 아웃도어 마니아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군과 젠아웃도어와의 인연은 2015년부터 시작돼 지난 10월에는 젠아웃도어에서 올해 여섯 번째로 군에서 전국단위 대규모 백패킹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 진행된 코리아 백패커스데이에서는 600여명의 참가자들이 진안을 대표하는 트레일을 직접 경험하고, 지정된 야영 장소인 주천생태공원에서 1박 2일간 머무르며 아웃도어 기반 축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기도 했다.

/전철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